닫기

비염/축농증

이길영 원장은 30년간 비염, 축농증을 비롯한 다양한 이비인후과 질환을 치료해 왔습니다.
허브한의원 비염, 축농증치료는 특히 오래된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 만성 축농증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유소아의 반복되는
    상기도감염 및 면역력 저하

• 성인의 오래된 비염, 축농증 및
    이로 인한 두통, 집중력 저하

• 약을 못 끊어 치료종결이 안되는
    비염, 축농증

비염 치료

• 한약처방
    • 1단계
      주증상 치료

처방을 다양하게 구사하여 콧물, 재채기, 코막힘, 기침 중 심한 증상부터 순서대로 치료합니다.

• 2단계
      면역력 보강

증상이 완화되면 면역력을 보강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깨끗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도록 합니다.

한약처방 사진

• 침치료 및 약침치료
    한약처방과 함께 보조적으로 시술합니다.

침치료 및 약침치료 사진

비염 종류

•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비염의 전형적인 증상은 맑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가려움입니다. 코막힘은 한쪽 또는 양쪽에서 나타날 수 있고 야간에 잘 나타납니다. 코막힘으로 인해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며 코골이, 수면장애가 있게 됩니다. 알레르기비염이 만성화되면 안면 발달의 장애, 치아 부정교합, 멍하게 입을 벌리고 있는 아데노이드 얼굴이 나타나고, 코 가려움 때문에 코를 자주 찡그리거나 비비게 됩니다.
    일정한 계절에 수주에서 수개월간 비염 증상이 발생하는 계절성 알레르기비염은 꽃가루가 원인인 경우가 많고, 하루 중 2-3시간 이상, 1년중 9개월 이상 비염 증상이 발생하는 통년성 알레르기비염은 집먼지와 집먼지진드기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사진

• 비후성 비염
    만성비염이 장기간 계속되거나 만성축농증, 비중격만곡증이 있으면 비강의 점막이 부어서 심한 코막힘 증상이 발생됩니다. 밤에 더욱 심해서 수면장애를 유발하고 이 때문에 낮에도 정신이 멍하고 건망증이 생기며 소아는 성장장애와 학습장애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 외 두통, 후각장애, 코맹맹이 소리, 끈끈한 콧물 증상이 있습니다. 치료는 코막힘 증상을 빨리 개선하는 것이 관건으로 한약과 침치료의 병행이 권장됩니다.

비후성 비염 사진

• 위축성 비염
    위축성비염은 비강 점막을 수술로 과도하게 절제한 후나 내분비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만성적으로 비강의 염증이 지속되었을 때 발생합니다. 비강 점막이나 하비갑개 골이 만성적으로 위축되어 코막힘, 가피형성, 상기도 건조감, 악취를 호소합니다. 콧속과 머리가 답답하고 콧속의 딱지를 떼면 출혈이 있습니다. 위축성비염은 비강 점막의 재생이 치료의 관건입니다.

위축성 비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