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식이요법 지침서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 4쇄가 출간됐다.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은 2016년 초판 1쇄 출간 이후 꾸준한 판매로 건강서적으로는 이례적으로 2023년 4쇄가 출간됐으며, 2018년에는 대만으로 판권이 수출돼 ‘救救過敏’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바 있다.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 저자 허브한의원 이길영 원장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병원에서 안이비인후피부과 전문의 과정을 수료했으며, 분당차병원, 경희대 한방병원에서 임상과장 및 교수로 재직하면서 많은 아토피 및 알레르기 환자를 치료했다.
특히 식품 알레르기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해 ‘유아기 아토피 피부염에 있어서 식품 알레르기의 역할에 대한 고찰’, ‘알레르기 환자에서 식품 알레르기의 빈도 및 식이요법에 대한 의식 조사’ 등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현재는 서울시 강남구에서 아토피, 두드러기, 습진, 각종 피부염 등 난치성 피부질환을 면역체계 조절과 손상된 피부재생에 주안점을 두고 치료하고 있다.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은 저자의 20여 년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정석 아토피 식이요법 지침서로, 아토피 환자들과 가족들이 아토피에 대한 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스마트한 생활 관리를 통해 불편하지 않은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또한 어려운 학술 용어는 가능한 배제하고 현실적인 용어들로 씌어 있어 쉽게 읽히면서도 많은 부분에서 아토피 환자들이 공감하고 숨은 의미를 해석할 수 있게 하는 책이다.
허브한의원 소개
허브한의원은 전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이자 한방 안이비인후피부과 전문의, ‘바른 아토피 식이요법’의 저자 이길영 원장이 진료하는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한의원이다. 30년간 아토피, 두드러기, 습진, 각종 피부염, 비염, 알레르기 분야의 질환을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있다.